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

 

 

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기업인터넷뱅킹은 어떻게 가입을 해야 하는 것인지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 것인지 알아봅시다.

은행업무에 앞서 보안이 가장 중요하니 공식 사이트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은행업무는 언제나 어려워 보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천천히 따라 하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
한번 천천히 알아보실까요?

 

 

 

목차

 

 

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

 

1. 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

 

신한은행을 비롯한 모든 은행은 기업(법인. 개인사업자)(법인. 개인사업자)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운영합니다. 계좌 관리, 급여 이체, 세금 납부. 해외송금, 대량이체 등의 다양한 금융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 

신한은행 홈페이지 또는 전용 앱(신한 기업 S뱅킹)을 S뱅킹)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* 기업 고객(법인. 개인사업자)(법인. 개인사업자) 대상 서비스로, 일반 개인 인터넷뱅킹과 다릅니다.

 

 

 

2. 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의 주요 기능

 

-계좌관리

-법인. 개인사업자 계좌 조회(입출금 내역, 잔액 조회)

-계좌를 한눈에 조회 가능

-급여이체 가능

-국세, 지방세, 4대 보험료 납부 가능

-전자세금계산서 연계 결제 가능

-해외송금 지원

-기업 맞춤 대출 조회 및 신청 가능

-CMS(자금 관리 서비스) 제공

 

 

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

 

3. 가입대상

-법인 사업자(주식회사, 유한회사 등)

-개인 사업자(사업자등록증)

-비영리 법인 및 조합, 단체 등

 

 

 

 

4. 가입 시 준비물

*가입 시 정확한 필요서류는 꼭 가입하려는 지점에 확인 후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

구분 필요 서류
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, 대표자 신분증, 통장 사본
법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, 법인인감증명서, 법인등기부등본, 법인인감도장, 법인 계좌 사본
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 기업용 공동인증서 발급 필요

 

*온라인 신청 가능하지만 일부 경우 지점 방문 필요

 

 

 

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

 

 

 

5. 온라인 가입 방법

 

-온라인 가입 시 개인 사업자 대상, 법인은 일부 기능 제한이 있습니다.

1. 신한은행 기업뱅킹 홈페이지 접속

2. 기업인터넷뱅킹 가입 선택

3. 사업자번호 입력 및 본인 인증

4. 계좌 등록 및 인증 후 서비스 이용

 

*온라인 가입은 개인사업자만 가능하며, 법인은 지점 방문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6. 지점 방문 가입(법인 필수)

 

1.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

2. 가입 신청서, 필요 서류 제출

3. 기업용 공동인증서 발급

4. 인터넷뱅킹 서비스 개설 완료

5. 로그인 후 이용 가능

 

 

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

 

 

 

7. 신한 기업 S뱅킹 S뱅킹 (모바일 이용 가능)

-기업 고객도 모바일 앱을 통해 인터넷뱅킹을 이용

앱 다운로드

-주요 기능

계좌 조회, 이체 급여 이체 가능

공과금 납부, 해외송금 지원

OTP, 생체인증 로그인 지원

*기업 인터넷뱅킹과 연동 가능하며, OTP인증 필수!

 

*이렇게 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천천히 알아보고 절차대로 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보다 정확한 절차나 가입문의&서류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.